티스토리 뷰

반응형

320x100

요즘 챗지피티 팻지피티 하길래... 뭐지... 이게 도대체 뭐하는 거냐며 ㅎㅎㅎ (바뷰)

그래서 나도 너무 궁금해서 챗지피티에게 ChatGPT가 뭐냐고 물어 봤더니 이렇게 대답을 해준다...

파파고 번역기로 번역해보니 뭐 이렇다고 한다...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고급 언어 모델입니다. GPT-3.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이 아키텍처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3.5"를 의미합니다. ChatGPT는 수신되는 입력을 기반으로 인간과 유사한 텍스트를 이해하고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여 언어 패턴, 문법 및 개념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ChatGPT의 기본 아키텍처는 입력 시퀀스를 처리하기 위해 자기 주의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딥 러닝 모델의 일종인 트랜스포머입니다. 이를 통해 ChatGPT는 입력의 다른 모든 단어와 관련하여 각 단어의 맥락을 고려할 수 있으므로 언어 의미론과 일관성에 대한 정교한 이해가 가능합니다.

ChatGPT의 교육은 2단계 과정을 포함합니다. 첫째, 책, 기사 및 웹 사이트와 같은 출처에서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텍스트 말뭉치에서 사전 교육을 받습니다. 이 단계는 모델이 문법, 사실, 그리고 세상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런 다음 OpenAI에서 생성한 사용자 지정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미세 조정을 거치며, 여기에는 올바른 동작과 다른 응답을 순위를 매기기 위한 비교 시연이 포함됩니다.

ChatGPT는 질문에 대답하고, 설명을 제공하고, 창의적인 글쓰기 지원을 제공하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대화에 참여하는 것과 같은 광범위한 언어 기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오류를 생성하거나 그럴듯하게 들리지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지만 종종 인간이 생성한 텍스트와 구별할 수 없는 일관성 있고 맥락적으로 관련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OpenAI는 ChatGPT의 응답에 대한 잠재적 편견을 완화하고 유해하거나 부적절한 콘텐츠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들은 부적절하거나 편향된 출력을 생성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미세 조정 프로세스 동안 안전 완화를 구현했습니다. 그러나 언어의 복잡성과 교육 데이터의 한계로 인해 일부 편향 또는 부정확성이 여전히 존재할 수 있습니다.

ChatGPT의 개발은 진행 중인 프로세스이며, OpenAI는 사용자 피드백과 추가 연구를 기반으로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OpenAI는 이전 버전보다 각각 향상된 다양한 버전의 GPT를 출시했으며, ChatGPT는 자연어 이해 및 생성 기능이 인상적인 최첨단 언어 모델을 나타냅니다.

 

 

근데 갑자기 문득, 너무 궁금해서 배고프다고 챗지피티에게 질문을 했다.

아니 근데 챗지피티 한국말도 할 수 있어서 소름 돋았다.

영어로만 질문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소름돋는다... 채팅하는 시리 같다. 근데 시리보다 똑똑한 느낌..

무섭다... 예전에 봤던 OS랑 하루종일 이야기도 하고

사랑을 하기도 한 SHE라는 영화가 생각났다. 완전 똑같아...

살짝 무서운 것 같기도... 세상에 공짜는 없는데...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데... 문득 궁금해진다. ChatGPT를 만든 목적이 무엇인지.

또 물어보면 되겠군.

계속 ChatGPT랑 대화 하다가 하루가 다 갈 것 같아.

아무튼 재밌고 신기하기도하고

똑똑한 아이 인 것 같지만 경계해야될 것 같아.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